블로그 이미지
하루, 글. 그림. 영상매체. 표현을 도와주는 기기들. 도전 중. 동화다아아
    동화다아아

    카테고리

    분류 전체보기 (176)
    잡담 (1)
    IT 기기-리뷰&뉴스 (7)
    리뷰 - 도서 (1)
    리뷰 - 영상 (0)
    리뷰 - 그림/음악 (1)
    내장형 하드웨어 (163)
    Total
    Today
    Yesterday
     

    실수

    1. 4byte 저장방식 확인

    2. 45000.67을 IEEE754 표준 형식으로 표현

    15.375를 IEEE754 표준 형식으로 표현.

    ⇒15.375 ⇒ float ⇒ 4175b645 ⇒ int ⇒ 1098233413

    (참고자료에 업로드 - http://donghwada.tistory.com/43)


    #include<stdio.h>

    int main()

    {

            printf("The size of float is %3d byte.\n", sizeof(float));

            printf("The size of double is %3d byte.\n", sizeof(double));

            printf("The size of long double is %3d byte.\n", sizeof(long double));


            return 0;

    }

    ⇒ 실행결과


    #include <stdio.h>

    int main()

    {

            unsigned int a=-1;

            unsigned char b=-1;

            char c=-1;     

            printf("%d\n",a);

            printf("%u\n",a);

            printf("%d\n",b);

            printf("%u\n",b);

            printf("%d\n",c);

            printf("%u\n",c);

            return 0;

    }

     

     unsigned int a에서는 %d는 그대로 -1을 출력하며, %u는 unsigned int 이므로 양수로 출력해 4294967295를 나타낸다.

    unsigned char b에서는 1byte가 4byte로 확장되었고 앞쪽의 빈공간은 0으로 채워졌으며 이것을 제로확장이라 한다.

    char c에서는 1byte가 4byte로 확장되며 부호비트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 부호를 따라 앞쪽의 빈 공간에 1 혹은 0이 채워지게 되는데 이것을 부호 확장이라고 한다.

    (참고 자료 - http://donghwada.tistory.com/42)


    프로그램에서는 int와 unsigned로 된 변수가 연산이 빠른데 둘 다 최소한의 변환과정을 거치므로 다른 변수들에 비해 연산이 빠를 수밖에 없다.



    Mindstorms 실습

    Anmial ⇒ spike ⇒ Tail ⇒ 조립(Building) ⇒ NXT programming

    Anmial ⇒ spike ⇒ Sound Sensor ⇒ 조립(Building) ⇒ NXT programming

    Anmial ⇒ spike ⇒ Reactions ⇒ 조립(Building) ⇒ NXT programming




    Reactions Programming


    구동영상

     

    꼬리 터치 센서 동작(전진 하다 꼬리의 터치센서가 눌러지면 후진)
     

    구동과정

     1) 다리 쪽 모터가 동작해 앞으로 전진 한다.

     2) 일정한 시간만큼 전진한 후 꼬리 쪽 모터가 동작하여 앞으로 뻗어진다.

     3) 터치센서가 반응하면 로봇은 뒤로 후진한다.

     4) 터치센서가 반응하지 않으면 로봇은 동작을 멈춘다.

     5) 고리 쪽 터치 센서가 인식되면 다시 처음의 초음파 센서로 이동해

     6) 위의 동작을 다시 반복하게 된다.



    사운드 센서에 반응해서 동작

     

    구동과정

     1) 사운드 센서가 소리를 인식하면 다리 쪽 모터가 동작해 앞으로 전진 한다.

     2) 일정한 시간만큼 전진한 후 꼬리 쪽 모터가 동작하여 앞으로 뻗어진다.

     3) 터치센서가 반응하면 로봇은 뒤로 후진한다.

     4) 터치센서가 반응하지 않으면 로봇은 동작을 멈춘다.

     5) 고리 쪽 터치 센서가 인식되면 다시 처음의 초음파 센서로 이동해

     6) 위의 동작을 다시 반복하게 된다.



    전진하다 초음파 센서가 감지되면 후진 초음파 센서가 매우 가까운 거리로 인식하면 고리의 터치 센서가 뻗어나온다.



     구동과정


    - 초음파 센서의 거리를 30으로 설정해 두었다.

     1) 30의 거리 내에 장애물이 없으면 계속해서 전진한다.

     2) 거리 내에 장애물이 인식되면 뒤로 후진한다.

     3) 초음파 센서에 거리가 6보다 가까워지면

     4) 꼬리 쪽 모터가 움직이며 앞으로 뻗어 나온다.

     5) 꼬리 쪽 터치 센서가 인식되면 다시 처음의 초음파 센서로 이동해

     6) 위의 동작을 다시 반복하게 된다.

    Posted by 동화다아아
    , |

    최근에 달린 댓글

    최근에 받은 트랙백

    글 보관함